본문 바로가기

오토바이/바이크소식,정보

두카티가 여는 전기바이크 시대, 두카티 V21L

반응형

https://youtu.be/P3Qbp75CAg4

이탈리아 바이크 업체인 두카티에서
moto E라는 새 시대를 열 전기바이크의 트랙 주행을 공개했습니다

날카로운 코너링 멋진 외형
우리가 알던 두카티지만
배기음이 없는게 뭔가 색다르기도 하고 ㅎㅎ

취향 차이는 좀 있을것 같네요


두카티는 이탈리아 바이크 업체로써
이탈리아 회사다운 강렬한 레드를 메인 색으로
멋진 디자인을 뽐내는 회사인데요
그 바이크의 성능 마저도 최상위에 속하는 기술을 가진 업체입니다



사실 두카티는 배터리의 무게 등 여러 문제 때문에
전기 바이크를 생산할 의사가 없었다고 알려졌으나

뜬금없이 2023년부터 26년까지
moto E의 바이크 공급을 맞는 계약을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도 motoE 클래스는 있었고
그곳에 바이크를 공급하는 회사도 있었지만
레이스 바이크라기에는 250kg의 무거운 무게문제와
그랑프리 전체를 지원하기에는
그 회사의 규모와 능력은 조금 부족했었는데요

이를 이어 전기바이크의 생산을 하지 않던
두카티가 공급을 맞는다고 하여
모두를 놀라게 함과 동시에 기대하게 만들었네요

앞으로 무게배분과 발열 문제를 어떤 신기술로 해결할까 많은 기대가 됩니다

두카티는 22년 이내에 모토E를위한 바이크의 개발과 생산을 마치고 25년까지는 상용화를 시키겠다고 하는데요

혹시 늦게 되더라도 30년까지는 스포츠 전기바이크의 상용화 시대가 올것 같네요


점점 내연기관 시대가 저물어가면서
좀 슬프기도 하지만 내심 기대도 되는 마음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